오늘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비즈니스온 커뮤니케이션을 분석해봤다.
1 코스닥 상장 회사
2 3년치 매출과 영업이익
매출액이 2020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, 영업이익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,
영업이익률도 26~29%면 괜찮은 편이다.
3 사업영역
세금계산서 시장, 전자계약 시장에 진출해 있다.
전자계약 시장의 특징
=> B2B시장이고, 세금계산서처럼 법으로 정해진 분야가 아니다보니 참고할 만한 뉴스 기사가 별로 없다.
=> 코로나 때는 비대면 전자계약이 호황이었을 것 같은데, 포스트 코로나인 지금 시기에는 잘 모르겠다.
세금계산서 시장의 특징
=> 2018년부터 매출 3억원 이상의 사업자라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해야 함.
=> 스마트빌 솔루션이 비즈니스온 매출의 60% 이상 차지함. (12기 72.9%에서 계속 줄어드는 추세이다)
=> 스마트빌이 아닌 시스템으로 발행해도 고객사의 ERP에 통합해 관리해준다는 장점이 있음.
[生生스몰캡] 두 토끼 꽉 잡은 전자세금계 강자 - 더스쿠프
전자세금계산서 시장이 달아오르고 있다. 전문적인 솔루션으로 계산서를 관리하려는 회사들이 늘고 있어 서다. 회사의 선택을 받으려면 서비스의 ‘실시간 처리능력’과 ‘연동성’은 필수다.
www.thescoop.co.kr
4 1년치 그래프 및 시가총액 분석
시가총액은 2368억
52주 고점인 13400원보다 약간 하락하긴 했지만, 52주 저점과 비교하면 높은 가격이다.
아직은 관망해야 할 것 같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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