요즘에 인스타툰을 그리고 있다.
그런데 2~3년 전과 달리 단순 팔로워보다는 인스타툰 작가가 더 많아보인다.
그래서 옛날만큼 팔로워를 늘리기가 힘든데, 그래서 나름대로의 전략을 정리해봤다.
1 인스타툰의 상품 특성 파악
상품은 필요해서 사는 상품과 사고 싶어서 사는 상품 이렇게 2가지 종류가 있다.
1) 필요해서 사는 상품
청소기, 냉장고 등 구매 후 실제 사용을 자주하는 상품 등이 많다.
직접 정보를 모으면서 이것 저것 따지는 경우가 많다.
⇒ 이런 상품들의 경우 네이버/다음 등의 포탈 검색광고와 리타겟팅 광고가 효율적이다.
2) 보면 사고 싶은 상품
화려하거나 귀여워서 충동적으로 구매하고 싶은 상품이 많다.
=> 가방, 이모티콘, 인스타툰 등등이다.
실제 사용할 수도 있겠지만, 사놓고 전시용이 되는 경우도 많은 상품이다.
이 경우 이것 저것 따지고 사지 않으므로
⇒ 이런 상품들의 경우 SNS 광고를 하면서 키우는 것이 효율적이다.
=> 물론 나는 광고를 하지 않고 키울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해보기 위해 현재는 광고를 하지 않고 있다.
2 컨텐츠 기획
상품의 특성을 파악했으면, 이제 컨텐츠를 만들자.
1번과 2번의 상품 특징이 다르므로, 이 상품들과 관련한 컨텐츠 역시도 달라야 한다.
1)을 위한 컨텐츠 기획
ex) 필요하지만 조금 값이 나가는 30만원짜리 무선청소기 팔아야 하는 경우.
⇒ 다른 무선청소기 판매 업체들의 컨텐츠(상세페이지, 광고페이지)들을 비교해볼 필요가 있다.
=> 가격이 차이가 난다면, 뭔가 차이가 날 것이다.
=> 마찬 가지로 후발주자의 경우 가격이 더 비쌀 수도 있는데, 내 상품이 기존 제품보다 비싸지만
내 것을 사야 하는 이유를 상세페이지에 녹일 수 있어야 한다.
2)을 위한 컨텐츠 기획
인스타툰의 그림체가 예쁘거나(캐릭터가 귀엽고 예쁘거나),
제목을 보면 궁금해서 볼 수밖에 없게 만들거나 등등 독자의 관심을 끌 수 있어야 한다.
일단 내 인스타툰의 경우 캐릭터가 적당히 귀엽고,
제목의 경우 아직 연애하기 전 소개팅 단계이므로 공감이 가는 독자도 많고 궁금해하는 독자도 많은 것 같다.
앞으로도 어떻게 계속 내 인스타툰을 보게 만들지는 다른 인스타툰을 분석해보면서 파악해봐야 겠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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